Posted
Filed under etc
[원문]: http://www.ncube.net/1920


ER win에서 MySQL과 연동 하기 위해서는 ODBC방식을 통해서 연동합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서 세팅 하면 연결 할 수 있으며, odbc for mysql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설치 합니다.
아래 설치 방법에 따라서 진행 합니다.

mysql용 odbc를 설치 하지않는다면 Connection 유형에 때라서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mysql용 odbc 드라이버를 설치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ER Win에서 MySQL DB와 연결하기 위한 방법이다.

1. MySQL Connector/ODBC 설치
http://dev.mysql.com/downloads/connector/odbc/ 에서 Connector/ODBC 다운로드 후 설치

2. ODBC 관리자 접속

실행창에 odbcad32 입력 후 확인 클릭


MySQL ODBC 5.1 Driver 선택 후 마침 클릭


Source Name에 이름을 연상하기 좋은 이름을 쓴다. TCP/IP Server에는 서버의 IP 주소나 도메인을 입력한다. User에는 DB에 접속할 수 있는 ID를 Password는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ID와 비밀번호가 맞다면 아래 Database에 DB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모두 입력 후 Test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3. ER Win 7.3 설정

ER Win을 실행한 후 Database -> Database Connection 클릭(모델링 중인 파일이 열려 있어야 메뉴가 보인다.)


위 이미지의 빨간 네모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Value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여기에서 조금 전에 ODBC 관리자 화면에서 등록한 Data Source Name을 찾아서 선택해준다.



아래 Connect 버튼을 클릭하면 Database와 연결이 된다. 연결된 상태에서는 Forward Engineer가 가능하게 된다. 실제로 Schema Generation을 통해서 ER Win에서 작성한 테이블이 MySQL DB에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13/02/20 17:21 2013/02/20 17:21